국민 65%, 코로나19 대응보며 우리나라가 선진국이라 느껴
상태바
국민 65%, 코로나19 대응보며 우리나라가 선진국이라 느껴
  • 석원진
  • 승인 2020.04.19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우리 국민의 사회시스템과 국가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국가재난상황 관련 인식조사 결과 도표(단위 %)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국가재난상황 관련 인식조사 결과 도표(단위 %)

19일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실시한 '국가 재난 상황' 인식 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 대응을 보며 우리나라가 선진국이라고 느꼈다.」는 응답자 비율이 65.1%에 달했으며, 「우리나라가 선진국이 되기 위해서 갈 길이 멀다고 생각한다.」고 말한 비율은 24.3%에 그쳤다.

또한 응답자 중 「한국 국민이라는 것을 다행스럽게 느꼈다.」는 응답 비율도 64%나 되었으며, 응답자 61.4%는 「코로나19 사태를 겪으며 우리 국민성을 긍정적으로 돌아보게 됐다.」로 인식하고 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등 정부 지침을 준수하는 '국민 의식도 높게 평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는 전체적으로 "우리 국민은 우리나라가 다른 나라보다 코로나19 사태를 슬기롭게 대응하고, 잘 극복하고 있다고 평가하는 것으로 보인다"라고 분석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달 20~24일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전국 15세~64세 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목적적 할당표본 추출법으로 실시됐다.

이러한 결과를 소개한 연합뉴스 기사에 대해 네티즌 '겸손과배려'님은 댓글에서 '아무렴...말이라고 대한민국 국민임이 자랑스럽다.'고 했고 '토왜박멸'님은 '우리는 너무 겸손해'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네티즌들의 다양한 의견 인용 화면
네티즌들의 다양한 의견 인용 화면

 

〔알림〕 본 기사는 리서치기업 엠브레인의 트렌드모니터 리포터와 연합뉴스 기사 <국민 65% "코로나19 대응보며 우리나라 선진국이라고 느껴">를 인용 보도한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