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남구 구립도서관중 한 곳인 도산도서관 전경 사진)
울산 남구 구립도서관인 도산·신복·옥현어린이·월봉도서관들은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23년 1월 3일부터 2월 18일까지 유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특강을 운영한다.
도산도서관은 노래와 게임을 하며 영어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신나는 스토리 파닉스’, 만들기를 포함한 학습 활동으로 세계 역사의 발전 과정을 알아보는 ‘세계 문화유산 이야기’ 등 총 8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신복도서관에서는 매직 스토리텔링과 환경 교육을 결합한 ‘환경교육 마술 퍼포먼스’, 철학동화와 고전을 읽고 생각을 논리적으로 표현하는 ‘문해력 키우는 하브루타 인문학’ 등 총 8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월봉도서관은 그림책을 읽고 이야기를 바꾸며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나도 어린이 작가!’, 엔트리와 오조봇을 활용한 ‘창의력을 키우는 코딩 교실’등 총 4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옥현어린이도서관은 자연 관련 동화책을 읽고 활동하는 ‘꿈꾸는 자연정원놀이’, 디즈니 영화를 함께 감상하며 영어를 배워보는 ‘디즈니 영화로 영어 배우기’등 총 6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오는 12월 14일부터 1월 9일까지 각 도서관별로 다르게 진행하며, 남구 구립도서관 홈페이지 (https://www.ulsannamgu.go.kr/library/main.do)내 참여마당 >> 공지사항 메뉴에서 관련 게시물을 참조해서 접수하면된다.
행사문의는 도산도서관(☎226-5713), 신복도서관(☎226-2367), 월봉도서관(226-2376), 옥현어린이도서관(☎226-2372)에 문의하면 된다.